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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 | Symbol drawing은 화면상의 객체를 조정하거나 시스템을 조작하는데 있어서 시스템이 요구하는 형태나 글씨를 허공에 그림으로써 이루어지는 인터랙션 패턴이다. 다양한 동작이나 행동을 포함하는 Symbol gesture에 비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직관적인 제스처를 활용하는 패턴이라 할 수 있다. | ||
+ | |||
+ | Symbol drawing은 | ||
+ | |||
+ | ===With this pattern, we can solve....=== | ||
+ | Symbol gesture는 시스템이 요구하는 행동을 사용자가 이해, 학습하여 조작하는 패턴으로, 경우에 따라 테스크 수행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떨어지는 행위가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요구될 수 있다. | ||
+ | |||
+ | * 주로 사용하지 않는 메뉴나 특수한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. | ||
+ | * 시스템의 상태를 변경, 조절하기 위한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. | ||
+ | * 전문적인 시스템에서 복합적인 테스크 수행해야 할 때 사용될 수 있다. | ||
+ | |||
+ | === Example : Hand tracking experiment_ribbons=== | ||
+ | [[file:Hand tracking.png|665px]] | ||
+ | |||
+ | === Example : Leap Motion _ 360 Fly === | ||
+ | 아래 영상은 Natural gesture, Discrete symbol gesture, Continous symbol gesture 를 이용하여 화면에 비춰진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. | ||
+ | |||
+ | # 12s - 20s : 손가락을 시계방향(반시계방향)으로 돌리면 화면에 비춰진 이미지를 단계적으로 이동하여 오른쪽(왼쪽) 부분을 볼 수 있게 한다. _ Discrete symbol gesture | ||
+ | # 20s - 30s : 손목을 아래로(위로) 기울이면 화면에 비춰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이동하여 오른쪽(왼쪽) 부분을 볼 수 있게 한다. _ Continous symbol gesture | ||
+ | {{#Widget:Vimeo|id=84697748|width=665|height=374}} | ||
+ | ---- | ||
+ | |||
=== Example : Smarty ring === | === Example : Smarty ring === | ||
*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 한 후 화면을 향해 문자나 숫자를 그리는 동작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화면에 입력한다. | *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 한 후 화면을 향해 문자나 숫자를 그리는 동작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화면에 입력한다. |
Symbol drawing은 화면상의 객체를 조정하거나 시스템을 조작하는데 있어서 시스템이 요구하는 형태나 글씨를 허공에 그림으로써 이루어지는 인터랙션 패턴이다. 다양한 동작이나 행동을 포함하는 Symbol gesture에 비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직관적인 제스처를 활용하는 패턴이라 할 수 있다.
Symbol drawing은
Symbol gesture는 시스템이 요구하는 행동을 사용자가 이해, 학습하여 조작하는 패턴으로, 경우에 따라 테스크 수행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떨어지는 행위가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요구될 수 있다.
아래 영상은 Natural gesture, Discrete symbol gesture, Continous symbol gesture 를 이용하여 화면에 비춰진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