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m Design pattern
Jump to: navigation, search
Line 89: Line 89:
 
* 단, 아래 영상의 17초 ~24초에 해당한다.
 
* 단, 아래 영상의 17초 ~24초에 해당한다.
 
<videoflash>TEnFhyOIlVA|665|374</videoflash>
 
<videoflash>TEnFhyOIlVA|665|374</videoflash>
 +
 +
=== 82번 사례 ===
 +
* 손의 상/하 좌/우 움직임을 소리의 움직임으로 인식하여 스피커로 인지된 소리를 통해 이동한다.
 +
* 단, 아래 영상의 17초 ~24초에 해당한다.
 +
<videoflash>rFM59B3tYI4|665|374</videoflash>
  
  

Revision as of 23:56, 28 May 2014

Carousel by gesture은 여러 개의 컨텐츠가 일렬로 나열되어 있으면서 한쪽 끝(첫번째 컨텐츠)가 다른쪽 끝(마지막)과 맞닿아있는 원형 구조로 되어진 컨텐츠 리스트 pattern이다. gesture를 통해 리스트가 움직이는 양방향 중 어느 쪽이든 상관없이 swipe하여 목록을 넘겨볼 수 있으며, 끊임없이 회전이 가능하다. 항목이 회전목마처럼 돌아가듯 보여져 Carousel이라고 부른다.

Carousel by gesture의 컨텐츠 리스트는 주로 썸네일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으며, 중심에 위치한 컨텐츠 항목을 주변 항목보다 큰 사이즈로 구성하여 강조할 수도 있다.

With this pattern, we can solve....

touch를 이용한 기기에서 touch를 하는 부분은 컨텐츠가 가려지게 되고, 사용자가 touch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을 해결하기 위한 pattern이 필요하다. Carousel by gesture는 기존의 Carousel이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해결하고,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어렴움 없이 넘겨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.

  • Carousel by gesture는 gesture를 이용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컨텐츠 리스트를 둘러 볼 수 있도록 한다.
  • Carousel by gesture는 전후의 컨텐츠로 이동할 때, 전후의 컨텐츠를 동시에 표시해 연속적인 느낌을 준다.
  • 리스트 중심에 있는 컨텐츠가 강조되어 보이더라도, 리스트에 끝이 존재하여 첫번째와 마지막 컨텐츠가 구분될 경우는 Slide project tray로, Carousel by gesture에는 해당하지 않는다.

Example : Strafwerk Head Tracking Promo

  • 단, 아래 영상의 0초-15초에 해당한다.

??

Gesture recognition with Leap Motion using IntuiFace

  • 단, 아래 영상의 0초-10초에 해당한다.

Ultrasound Gesture Controls by Qualcomm at UpLinq China 2011

  • 단, 아래 영상의 33초-52초에 해당한다.

"32"

ETRONIKA Kinect Banking App Video

  • 단, 아래 영상의 17초 ~24초에 해당한다.

82번 사례

  • 손의 상/하 좌/우 움직임을 소리의 움직임으로 인식하여 스피커로 인지된 소리를 통해 이동한다.
  • 단, 아래 영상의 17초 ~24초에 해당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