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m Design patter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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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손바닥을 립모션 방향으로 향하게 한 후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 컨텐츠를 종료한다.
 
* 손바닥을 립모션 방향으로 향하게 한 후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 컨텐츠를 종료한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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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== 227_2번 사례 ===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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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사례 설명 입력 예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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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== 297번 사례 ===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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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손 날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흔드는 행동을 통해 메뉴 화면을 좌우로 이동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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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=Example B _ Etc.==
 
==Example B _ Etc.==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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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== 227_2번 사례 ===
 
* 사례 설명 입력 예정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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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== 297번 사례 ===
 
* 손 날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흔드는 행동을 통해 메뉴 화면을 좌우로 이동한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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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[category:Gesture command]]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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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vision as of 16:26, 26 May 2014

Hands gesture 는 손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조작하는 모든 사례들을 포함한다. 이때, 손가락의 움직임을 이용한 사례는 Manipulation>Gesture command>Finger gesture 에 포함되며 손의 움직임이 언어적 성향을 지닐 경우 Manipulation>Gesture command>Gesture command 에 포함된다.

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사례는 손동작을 중심으로 각각의 사례가 그룹핑 되어 있다. 각각의 그룹은 하나의 동작이 유사한 solution 을 제공하는 패턴으로 묶여진 사례라기 보다, 립모션, 키네틱 등의 입력장치를 통해 손의 움직임을 인식해서 다양한 조작이 이루어지는 사례 모음에 가깝다. 아래 모여진 사례들은 추후 움직임과 solution 이 유사한 사레들이 묶일 경우 독립된 패턴으로 규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

Example A _ Hand shaking

230번 사례

  • 손바닥을 립모션 방향으로 향하게 한 후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 컨텐츠를 종료한다.

227_2번 사례

  • 사례 설명 입력 예정

297번 사례

  • 손 날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흔드는 행동을 통해 메뉴 화면을 좌우로 이동한다.


Example B _ Etc.

367번 사례

  • 사례 설명 입력 예정

368번 사례

  • 확대된 사진 속 화면을 주먹을 쥔 손을 움직여 Navigating 할 수 있다.

11번 사례

  • 사용자의 양손과 화면(센서)의 거리가 가까울 수록 가상의 대상 사물(ex. 화면상의 개체)의 크기가 커진다.

Hand Tracking Gesture Experiment #1 - Ribbons-1_Enter with Gesture

  • 손가락으로 브이 제스처를 취하면, 손이 연필로 인식되어 손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.

Hand Tracking Gesture Experiment #1 - Ribbons-1_Enter with Gesture

  • 엄지손가락을 구부리는 제스처가 동영상 녹화 버튼으로 인식한다.
  • 그림 그리는 화면을 녹화 할 수 있다.

434번 사례

  • 주먹을 쥐는 행동을 통해 게임 속 물체의 상태가 변화하게 한다.

Samsung smart tv_Angry bird app

  • 주먹쥐기 당기기 손펴기의 제스처를 통하여 앵그리버드 게임을 한다.

Samsung smart tv_Zack quack app

  • 주먹을 쥐고 당기는 제스처를 통하여 게임을 실행 시킨다.

Strukt Interactive Showreel Spring 2010_Rotate screen

  • 사진 이미지를 손가락 터치를 이용하여 회전 할 수 있다.

227번 사례

  • 사례 설명 입력 예정